‘은평구 파발제’ 오는 31일 막올라

인서울 / 이대우 기자 / 2019-05-15 15:19:28
  • 카카오톡 보내기
길놀이·퀴즈쇼등 즐길거리 풍성
축제슬로건 ‘전통·평화’ 선정


[시민일보=이대우 기자] 은평구 브랜드 축제 ‘2019 파발제’가 오는 31일~6월1일 개최된다.

‘파발제(祭)’는 조선시대 국가의 긴급사안을 전달하던 통신제도(制度)에 평화를 염원하는 현대적인 콘텐츠를 결합한 축제로 1996년부터 시작됐다. 올해는 ‘전통을 담고 평화로 가는 길’이라는 슬로건으로 풍성한 볼거리와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우선 31일에는 도심 한가운데서 역사를 만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양천리 원점 표시가 있는 서울혁신파크 일대에서 역사체험마당이 펼쳐지며, 역사를 노래하는 싱어송라이터 이지상과 국악의 현대화를 추구하는 정가악회가 함께하는 ‘파발통 토크콘서트’,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역(驛)·참(站)마당’이 진행된다.

6월1일에는 은평 전역을 아우르는 특별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통신수단 파발제를 소재로 화합과 소통의 장을 펼치는 ‘파발 길놀이’가 대표 프로그램이다.

북파발(구파발역 인공폭포 무대)과 남파발(증산역 해담는마을 무대)에서 출발한 동 길놀이단이 역촌역 평화공원 축제의 광장에서 만나 대화합 퍼포먼스를 이루게 된다.

뿐만 아니라 ‘파발 퀴즈쇼’, ‘파발·평화체험마당’, ‘축하공연’ 등을 통해 보다 다채로운 축제를 즐길 수 있다.

한편 은평구 캐릭터 파발이와 은평의 역사 문화공간을 찾아보는 파발 역사문화체험 ‘기발한 버스’가 진행된다. 기발한 버스는 오는 17~30일 운영되며, 사전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재)은평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사항은 문화정책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대우 기자
이메일 다른기사보기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