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해양에너지 정책연구용역 시민공청회 개최

부산 / 최성일 기자 / 2019-05-21 08:13:02
  • 카카오톡 보내기
부산의 해양 신재생에너지 정책수립을 위한 연구결과 발표, 다양한 의견 청취 및 수렴
[부산=최성일 기자]
▲ 시민공청회포스터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5월 22일 오후 2시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일반시민, 시민단체, 기업, 산학연 등 150여명이 참석하는 「해양에너지 정책연구용역 시민공청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청회는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테크노파크, 에너지경제연구원, 부산대학교, ㈜삼원밀레니어가 공동 주관한다. 부산 인근 해양의 신재생에너지 정책수립에 시민, 기업, 관련기관, 전문가, 공무원 등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그 결과를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부산테크노파크 김영석 단장이 ‘해양 신재생에너지 복합발전 시스템 타당성조사 연구용역(안)’을 발표한다.

이어지는 패널 토론에는 ▲한국해양대학교 기계공학부 이영호 교수를 좌장으로 ▲부산환경운동연합 민은주 사무처장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김현주 본부장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황태규 센터장 ▲(주)블루윈드스카이 오정배 대표 ▲한국남부발전(주) 김달태 부장 ▲부산테크노파크 김영석 단장 등 7명이 참여한다.

그리고 참석한 시민들과 패널들이 함께 주제 발표에 대해 다양한 관점에서 의견을 제시하는 열띤 토론을 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 해역 해양에서의 신재생에너지 복합발전 타당성 연구를 통해 우리 시 클린에너지 정책 실현에 기여할 것”이며, “그 효과가 시민 여러분에게 환원될 수 있는 좋은 정책을 수립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성일 기자
이메일 다른기사보기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