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42
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유행타지 않는 찌개창업 배부장찌개, 차별화된 경쟁력 ‘인덕션’ 주목

기사승인 2019.06.07  18:01:46

공유
default_news_ad2
   
 
넘쳐나는 외식 창업 아이템 속 찌개 창업은 유행 타지 않는 창업으로 자리를 지키고 있다. 특히 김치찌개는 3년 연속 외식 인기 메뉴 1위를 차지할 만큼 긴 시간 우리나라에서 사랑받는 메뉴였다. 이러한 요소로 인해 찌개 창업은 사계절 내내 안정적이고 탄탄한 매출이 나타난다.
 
하지만 경쟁력 있는 찌개 창업도 더운 날씨 때문에 여름 장사가 어렵다는 고정관념이 있는 편이다. 이에, 찌개 전문 한식 프랜차이즈 ‘배부장찌개’에서는 이를 극복할 차별화 전략으로 테이블 내 인덕션 설치를 선택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배부장찌개는 여름 매출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테이블 안 인덕션을 설치하며 소비자와 점주 모두 만족도를 높였다. 가스레인지 대신 인덕션을 설치하면서 매장 온도는 2도~3도 이상 내려가는 현상을 확인했다. 이 때문에, 여름에도 매출 부진을 겪지 않고 고객 방문율도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었다. 여름에는 찌개 창업 운영이 어렵다는 고정 관념을 완전히 뒤집은 셈이다.
 
더운 여름에도 찌개를 맛볼 수 있어 소비자가 만족하는 것은 물론 위생 및 안전 관리까지 편해 점주들도 매우 만족하는 중이다. 일반적인 찌개 전문점에서 가스레인지를 사용하는 것과 비교하면 배부장찌개만의 운영 노하우가 제대로 발휘된 예시라고 할 수 있다.
 
인덕션뿐만 아니라, 배부장찌개 본사에서는 소비자와 점주를 만족시킬 만한 운영 시스템 및 메뉴 개발에 노력을 아끼지 않는 중이다. 이렇게 쌓은 탄탄한 경쟁력을 기반으로 점주가 추천하는 창업에 등극하기도 했다. 현재 전체 매장 중 10%인 10여 개 지점이 2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는 다점포 점주로 구성됐고, 지인을 통한 창업도 꾸준히 늘고 있다.

배부장찌개의 관계자는 “배부장찌개에 다점포 점주나 지인 추천 창업이 많은 비결은 직접 경험한 창업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덕분”이라며 “탄탄한 매출과 본사에 대한 신뢰도가 좋은 결과를 만든 만큼 앞으로도 점주 수익률 증진과 쉬운 운영 시스템을 목표로 아낌없이 연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사계절 내내 강한 경쟁력을 자랑하는 배부장찌개 창업 상담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 문의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시민일보 siminilbo@siminilbo.co.kr

<저작권자 © 시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68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실시간 인기 기사

item42
item43
ad70
 

기획/시리즈

ad64
item50
ad48

스포츠&연예 핫 뉴스

  
ad57

푸드/음료

ad65
item48
ad56

베스트 Pic

ad49

추천뉴스

1 2 3 4 5 6 7
set_P1
default_side_ad3
ad63
ad50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55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bottom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