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지역공동체네트워크 강북마을, 구 마을자치센터 운영

인서울 / 홍덕표 기자 / 2019-07-19 12:03:13
  • 카카오톡 보내기
▲ 최근 열린 강북구-(사)강북구지역공동체네트워크 강북마을 업무 협약식에서 협약 체결 후 박겸수 구청장(가운데)이 김성훈 대표 및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강북구청)
[시민일보=홍덕표 기자]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오는 8월부터 구 마을자치센터를 '(사)강북구지역공동체네트워크 강북마을(이하 강북마을)'이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를 위해 구는 앞선 지난 17일 마을공동체와 주민자치 사무를 운영하는 센터 위탁운영체 강북마을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겸수 구청장, 구청 관계자, 김성훈 강북마을 대표, 최인정 센터장, 운영위원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강북마을은 오는 2022년 7월까지 센터를 통해 추진되는 주민자치회 및 마을공동체 지원 업무를 맡게 된다.

한편 강북마을은 2012년 설립 후 2016년부터 마을생태계 조성, 강북구부모커뮤니티 활성화 등을 추진하며, 공동체 활성화 관련 노하우를 쌓아왔다.

민간협력을 위한 대외활동 분야로는 강북정책연대를 비롯해 도시재생, 혁신교육, 사회적경제 등 사업지원을 통해 지역의 변화와 쇄신을 도모했다.

박겸수 구청장은 "마을자치센터의 내실 있는 운영으로 진정한 지역공동체 실현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수행할 강북마을이 주민의 자발적이고 책임 있는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홍덕표 기자
이메일 다른기사보기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