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덕 "'日 불매운동 오래 못 간다' 유니클로 망언 잊으셨나" 무슨 사연이길래?

대중문화 / 서문영 기자 / 2019-10-04 05:51:28
  • 카카오톡 보내기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SNS를 통해 유니클로에 대해 언급한 모습이 이목을 모으고 있다.

지난 10월 3일 서경덕 교수는 서 교수는 자신의 SNS를 통해 “일본 불매운동을 시작한 지 벌써 3개월이 됐다”고 언급했다.

이어 “최근 유니클로 매장에 다시금 사람들이 몰리기 시작했다고 한다”라며 “물론 불매운동이 절대 강요는 될 수 없지만 이 시국에 자발적인 동참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혹시 유니클로 일본 임원이 ‘한국의 불매운동은 절대 오래가지 않을 것’이라는 망언 혹시 잊으시진 않으셨느냐”라며 “이번 기회에 본때를 보여줘야 한다”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다시는 아베 정권 및 일본 기업인들이 한국을 얕잡아보지 않게끔 만들어야 한다”라며 “개천절을 맞아 태극기도 게양하고 불매운동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하는 날이 되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유니클로는 이날 “한국 진출 15주년, 온라인스토어 오픈 10주년을 맞아 감사제를 진행한다”라고 밝혔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휴 계약 없이 본지 기사를 상습 도용 중인 일부 언론사의 경우, 재차 도용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사전 고지하는 바입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서문영 기자
이메일 다른기사보기
  • 카카오톡 보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