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흥건설, ‘위례신도시 중흥S-클래스’ 사이버모델하우스 오픈

    부동산 / 전용원 기자 / 2020-02-17 10:03:47
    • 카카오톡 보내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여파로 주택전시관 운영 안하고 사이버 모델하우스로 오픈

    서울과 맞닿은 입지로 서울 접근성 ‘우수’…주변 도로 통한 차량 이동 수월 주목!

    쾌적한 자연환경과 다양한 학군,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주변에 자리해 시선집중

    위례택지개발지구 A3-10블록 위치, 전용 101~236㎡ 총 475가구 규모

     

    ▲ 위례신도시 중흥S-클래스 투시도
    [하남=전용원 기자] 중흥건설이 오는 14일 ‘위례신도시 중흥S-클래스(투시도)’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했다. 분양가는 3.3㎡당 1900만원대 후반으로 공급 할 예정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여파로 주택전시관은 운영하지 않으며 대신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운영한다. 추후 당첨자 대상으로는 주택전시관 관람을 허용할 방침이다.

     

    ‘위례신도시 중흥S-클래스’는 경기도 하남시 위례택지개발지구 내 A3-10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최고 20층 10개동, 전용 101~236㎡ 총 475가구로 구성된다. 타입별 가구수를 살펴보면 △전용 101㎡A 248가구 △전용 101㎡B 88가구 △전용 101㎡C 45가구 △전용 130㎡ 76가구 △전용 145㎡T 8가구 △전용 172㎡P 2가구 △전용 236㎡T 8가구다.


    ‘위례신도시 중흥S-클래스’는 서울 지하철 5호선 마천역이 가깝고, 인근에 서울외곽순환도로 송파IC와 송파대로, 동부간선도로 등 광역도로망도 있다. 여기에 도시철도 위례선 사업이 본격 추진되면서 도심 접근성은 더욱 향상될 예정이다. 또한 단지 주변에 청량산과 남한산성이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며, 단지 바로 앞 초교가 예정돼있어 자녀들의 안심통학이 가능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 교통부터 자연, 교육, 생활인프라 모두 다(多)갖춘 ‘위례신도시 중흥S-클래스’ 주목!

     

    ‘위례신도시 중흥S-클래스’가 들어서는 위례신도시는 서울 송파구 장지동과 거여동, 경기 성남시 수정구 창곡동. 경기 하남시 학암동 일대 675만3452㎡ 규모로 조성되는 2기 신도시로 교통, 교육, 자연환경, 생활편의시설 등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우선 편리한 교통환경이 눈길을 끈다. ‘위례신도시 중흥S-클래스’는 약 1.5km 거리에 서울 지하철 5호선 마천역이 위치한다. 또한 서울외곽순환도로 송파IC와 송파대로, 동부간선도로 등의 광역도로망도 갖춰져있다. 또한 위례신도시~거여동 간 직선도로(위례서로)도 임시 개통돼 접근성이 더욱 향상됐다. 여기에 최근 지하철 5호선 마천역과 지하철 8호선 복정·우남역을 연결하는 도시철도 위례선(트램) 사업이 본격 추진되면서 교통 접근성은 한층 더 개선될 전망이다.

     

    쾌적한 주거환경과 뛰어난 교육환경도 관심사다. ‘위례신도시 중흥S-클래스’는 청량산과 남한산성 둘레길을 한 눈에 조망가능하다. 이와 함께 단지 뒤편으로 공원이 위치해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에코단지로 평가받는다. 여기에 단지 바로 앞에 초등학교 부지가 예정돼있어 자녀들의 안심통학이 가능하며 반경 1.5km 내 중학교와 고등학교도 위치해있다.

     

    원스톱 생활 프리미엄도 주목된다. ‘위례신도시 중흥S-클래스’는 위례신도시 중심상권인 트랜짓몰, 휴먼링 등이 인접하며, 스타필드 시티 위례도 지구 내 위치한 만큼 다양한 편의시설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주거편의성을 높인 특화설계도 눈에 띈다. ‘위례신도시 중흥S-클래스’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일조권과 조망권을 최대한 확보하고, 4Bay 설계(일부 가구 제외)로 실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이와 함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되며, 집 밖에서도 생활가전 등을 제어할 수 있는 최첨단 IoT(사물인터넷)도 적용된다.

     

    ‘위례신도시 중흥S-클래스’는 전 가구 전용면적이 85㎡를 초과하기 때문에 입주물량의 50%는 가점제가 적용되며, 나머지 50%는 추첨제로 당첨자를 선별한다. 이어 지역 우선 배정 제도에 따라 하남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한 사람에게 30%, 경기도 1년 이상 거주자에게 20%를 각각 배정한다. 나머지 절반은 경기 1년 미만 거주자와 서울·인천 거주자에게 할당된다. 27일(목)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8일(금) 1순위 접수, 3월6일(금) 당첨자발표, 계약은 3월17일(화)~19일(목)까지 3일간 주택전시관에서 진행한다.

     

    ‘위례신도시 중흥S-클래스’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하남시 신장동 94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용원 기자
    jyw@siminilbo.co.kr
    다른기사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