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검단신도시3차 노블랜드 리버파크 분양

부동산 / 문찬식 기자 / 2020-03-27 10:32:07
  • 카카오톡 보내기

▲ 인천검단신도시3차 노블랜드 리버파크 조감도.

[인천=문찬식 기자] 수도권 2기 신도시에 속하는 검단신도시에 ‘인천검단신도시3차 노블랜드 리버파크’가 27일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을 시작했다. 


이 아파트는 지하2층~지상 최고 29층 7개동, 전용면적 59㎡/84㎡로 인기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722세대의 대단지이다.

주택형별로 59㎡ 492세대, 84㎡ 230세대이다. 앞서 성황리에 분양을 마친 1차(1279세대) 및 2차(1417세대)를 포함하여 검단신도시에만 총 3418세대의 대규모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게 될 전망이다.

대방건설은 27일 ‘인천검단신도시3차 노블랜드 리버파크’ 견본주택을 사이버로 오픈했다.

대방건설 관계자는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해 방문 관람이 제한되어 사이버 견본주택으로만 운영하게 되었으며, 고객들에게 최대한 견본주택의 모습 그대로를 보여주기 위해 노력을 했다”고 밝혔다.

검단 대방노블랜드 3차 리버파크는 실제 견본주택에 마련된 세대모형 및 단지모형도, 커뮤니티까지 동영상 및 VR영상으로 준비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 검단신도시 내 법원 및 검찰청 설립 확정

지난 5일 국회 본회의에서 인천지방법원 북부지원 · 인천지방검찰청 북부지청을 검단신도시에 신설하는 ‘각급 법원의 설치와 관할구역에 관한 법률’ 개정안이 통과됐다.

이에 따라 인천지법 북부지원·인천지검 북부지청은 인천 서구 당하동 191 일원(검단신도시 1지구)에 약 4만6000㎡(지원·지청 각 2만3000㎡) 규모로 건립될 계획이며 인천시 서구, 계양구, 강화군을 관할하게 된다.

이러한 호재로 검단신도시는 자족도시로서의 강화됨을 의미하고, 아파트 실수요자가 증가하여 이에 따른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다.

■ 검단신도시 內 희소성 높은 59㎡

59㎡ 이하 타입은 검단신도시에 현재까지 공급된 1만 6951가구(2018년~현재 기준) 중 총 342가구로 전체 분양 물량의 약 2%밖에 되지 않는 점을 감안하면 희귀 가치가 있는 것은 분명하다.

59㎡와 같이 소형 아파트는 최근 1인 가구 증가 및 4인 이상의 세대 수가 감소하는 추세로 수요가 높으며, 무엇보다 낮은 분양가로 신도시의 쾌적한 주거 환경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인기가 많다.

이와 더불어 대방건설만의 광폭거실 및 서비스면적 특화설계가 주목되는데 모든 타입에 특화설계가 적용되어 거실 공간을 보다 넓고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넓은 서비스 면적을 제공하여 수요자에게 높은 만족도와 여유로운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 교통 호재 수혜 단지

검단신도시의 가장 큰 호재라고 한다면 교통이다. 인천검단신도시3차 노블랜드 리버파크는 단지 앞 도보거리에 2024년 하반기 개통 예정인 인천지하철1호선 101역이 예정되어 역세권 단지로 떠올랐다. 이로써 인천 및 서울로의 빠른 접근이 가능하게 되었다.

또한 2023년 개통 예정인 검단-경명대로 도로를 통해 올림픽대로와 외곽순환도로의 접근이 수월해졌고, 원당-태리 간 광역도로 역시 같은 해 개통 예정으로 서울 진입이 한층 빨라질 것으로 보인다.

■ 살기 좋은 아파트

노블랜드 리버파크는 단지 바로 앞 유치원과 초등학교가 예정되어 있어 아이를 둔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다. 또한, 단지 앞으로 계양천이 흘러 수변뷰가 가능하며 하천을 따라 수변공원이 조성될 예정으로 검단신도시 내에서도 가장 친환경적이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그 이외에도 중심상업지구 및 넥스트 콤플렉스(특별계획구역3)가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하여 쇼핑몰, 키즈몰, 엔터테이먼트, 멀티플렉스, 스카이가든 등 가족을 위한 장소이자 다양한 업무시설과 비즈니스 호텔 등 상업 공간과 창의적 건출물이 들어설 예정이다.

더불어 스마트 위드업(특별계획구역 5-2,5-3)에는 기업지원센터, 물류센터, 아울렛 할인매장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들어설 예정으로 다양한 일자리 창출과 동시에 검단신도시의 가치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노블랜드 리버파크의 분양일정은 ▲4월6일(월) 특별공급 접수 ▲4월7일(화) 1순위 접수 ▲4월8일(수) 2순위 접수 ▲4월14일(화) 당첨자 발표로 예정되어 있으며, 4월14일(화) 당첨자 발표 이후 당첨자 및 예비입주자에 한하여 견본주택 관람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및 대표번호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대방건설은 2019년 시공순위 34위의 중견 건설사로 혁신적인 설계를 바탕으로 여러 신도시에서 성공적인 분양을 이끌고 탄탄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다른기사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