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유·청소년 스포츠강좌이용권 접수

    스포츠 / 정찬남 기자 / 2021-01-14 11:06:39
    • 카카오톡 보내기
    취약계층 체육복지 향상을 위해 태권도 등 6개 종목 매월 8만 원 수강료지원
    ▲ 강진군 체육복지 취약 유·청소년 스포츠 강좌 이용권 포스터 / 강진군 제공

    [강진=정찬남 기자] 전남 강진군은 지난 12일 체육복지 취약 유·청소년들의 스포츠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한 ‘2021 스포츠강좌이용권’지원사업 대상자를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스포츠강좌이용권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스포츠바우처 가맹시설 관내 6개 종목, 8개 시설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태권도, 합기도, 볼링, 스포츠댄스, 축구, 수영 등을 배울 수 있다.

    강진군은 올해 4,80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연인원 825명에게 월 1인 당 8만 원 범위에서 스포츠강좌 수강료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용권 신청은 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 하거나 거주지 읍·면사무소 및 강진군 스포츠산업단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 자격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 의료, 주거, 교육급여 수급가구 및 차상위 계층, 법정 한부모 가정 등 가구의 만 5세~만 18세 유·청소년으로 출생연도 2003년~2016년까지의 출생자가 해당한다.

    이미라 스포츠산업단장은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을 통해 저소득층 유·청소년들에게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유·청소년의 삶의 질 향상과 체력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은 올해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시범사업도 실시하는 등 스포츠복지 소외계층이 활기차고 건강한 생활을 유지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스포츠강좌이용권에 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군청 스포츠산업단으로 연락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다른기사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