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동초, ‘찾아가는 경제교실’ 프로그램 운영

    교육 / 정찬남 기자 / 2020-07-23 16:55:13
    • 카카오톡 보내기
    경제교육, 지금부터 시작해요

    ▲ 해남동초등학교, '찾아가는 경제교실’ 프로그램 진행 모습 / 해남동초등학교 제공

    [해남=정찬남 기자] 전남 해남동초등학교(교장 김천옥)는 지난 15일, 3학년 7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경제교실’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경제교실’은 목포대학교 경제교육센터에서 방문한 강사 선생님과 함께 생활 속에서 소득과 소비의 사례를 찾고, 영수증 분석을 통해 경제개념을 익혀 나만의 절약 실천 계획을 세우는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평소 친숙한 용돈을 주제로 현명한 선택과 소비, 바람직하지 않은 소비에 대해 배우고, ‘절약 실천 서약서’를 작성해 현명한 소비 습관을 형성하기 위한 활동도 실시했다.

    학생들은 경제활동 경험 공유 및 체험활동을 통해 경제개념을 이해하고 바람직한 소비를 배울 수 있게 됐다.

    체험에 참여했던 김가은 학생은 “지금까지 경제와 소비에 대해 어렵게만 생각했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쉽게 이해됐고 정말 재미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승연 교사는 “학생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일어나는 경제활동을 인식하며, 바람직한 소비에 대해서 쉽게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고 전했다.

    현명한 선택과 소비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현대 사회를 살아갈 학생들을 위해 해남동초교는 오는 27일 찾아가는 경제 프로그램 체험을 실시할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다른기사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