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고양 학생 문학교실 교사 온라인 직무연수 개최

    경인권 / 이기홍 기자 / 2020-07-07 12:27:55
    • 카카오톡 보내기
    2020 따뜻한 감성! 아름다운 상상!
    6월 30일부터 초등 문학교실 운영 교사 대상으로 온라인 연수 개최
    학생중심 교육실현을 위한 교육공동체가 함께 성장하는 직무연수 운영
    문학교육의 실제를 배울 수 있는 기회 제공으로 교사의 문학수업 전문성 신장

    [고양=이기홍 기자]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은 2020 초등 문학교실 운영 교사를 대상으로 ‘고양학생 문학교실 교사 온라인 직무연수’를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고양학생 문학교실 교사 온라인 직무연수’는  6월30일부터 11월30일 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연수는 고양시 관내 초등학교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생문학교실」을 운영하고 있는 담임교사들의 문학 수업 내실화를 돕고, 교사 역량강화를 통해 교육과정과 연계한 학생들의 문학적 감수성을 향상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 사진제공=고양교육지원청/고양학생문학교실 교사 온라인 직무연수

    연수는 총 30시간이며 ▲문학과 교육(이가령교수) ▲인성과 창의성을 길러주는 그림책 감성교육(김포 운유초등학교 교사) ▲온작품 읽기(시흥 군자초등학교 교사) ▲인문학토론(안산초등학교 교사) ▲작가와의 만남(작가 이현, 강건)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직무연수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예방을 위해 당초 계획되었던 집합 대면연수 대신 비대면 온라인 연수로 방법을 전환하여 진행하고 있다.


    또한, 연수 효과 극대화를 위해 신청 인원을 3개 반으로 나눠 한 반당 연수 인원을 최소화하였고, 강사-수강자 간의 소통・피드백을 강화하여 연수의 질을 높이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고양교육지원청 최승천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등교 수업과 온라인 수업을 함께 준비하고 여기에 방역활동까지 더해진 삼중고 속에서도 학생들을 위한 배움의 열정을 이어가는 선생님들께 감사와 응원을 보낸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문학수업의 내실화를 다지고 학생들의 문학적 감수성이 향상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기홍 기자
    lkh@siminilbo.co.kr
    다른기사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