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STOP! 우리들의 이야기 GO!”

    호남권 / 황승순 기자 / 2020-11-25 20:03:59
    • 카카오톡 보내기
    전남지역 발달장애인 자기주장대회 27일 개최
    400여명 참여, 온·오프라인 진행
    ▲ 2019년도 실시한 제3회 전남발달 장애인 자기주장대회 모습(출처=목포시 장애인 종합복지관)
    [남악=황승순 기자]

    전남도 내 17개 장애인복지관과 전라남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 등으로 구성된 전남장애인권익옹호네트워크는 오는 27일 ‘코로나19 STOP! 우리들의 이야기 GO!’를 슬로건으로 제4회 전남발달장애인 자기주장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각 시군을 대표한 발달장애인 17명과 전라남도 발달장애인 등 400여 명이 참여한다. 발달장애인 자기주장대회는 발달장애인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무대에서 연설과 노래로 표현하는 장이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 사전 촬영 영상을 통해 발표내용을 심사했으며 영상 시청 및 시상은 각 참가 기관에서 소규모로 개별 진행할 예정이다. 또 발달장애인이 직접 참여한 대회 슬로건 공모 역시 모두 온라인을 이용해 진행된 바 있어 코로나19 시대에 맞는 진행방식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최용희 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대회를 현장에서 개최하지 못한 아쉬움이 있지만, 비대면 방식을 통해 코로나19 속에서도 발달장애인의 이야기를 지속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발달장애인의 권익향상에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승순 기자
    whng04@siminilbo.co.kr
    다른기사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