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 高3 일대일 '자기소개서 컨설팅' 내달부터 운영

    교육 / 여영준 기자 / 2020-07-23 16:52:29
    • 카카오톡 보내기
    31일까지 1차 신청자 접수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서울 중구(구청장 서양호)는 고3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1학년도 수시 합격을 위한 일대일 맞춤형 자기소개서 집중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구에서 지원하는 자기소개서 집중 컨설팅 기간은 오는 8월1일~9월12일이며, 시간은 평일 오후 3~9시, 토요일은 오전 10시~오후 5시다. 단, 공휴일과 일요일에는 운영하지 않는다.

    신청대상은 지역내 학교에 재학 중인 고3 수험생이거나 구에 거주중인 수험생 및 학부모다.

    신청방법은 구청 홈페이지나 전화로 접수하면 된다. 기간은 현재 접수중이며 오는 31일까지 1차로 신청을 마감한다. 이후 8월10~21일 2차로 신청을 받는다.

    컨설팅은 현 종로학원 컨설턴트, 종로학원 부원장, 전 고려대 입학사정관 등의 경력을 지닌 3명의 중구진학상담센터 컨설턴트가 상담자별 맞춤형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상담하게 된다.

    구 관계자는 "대부분의 대학들이 수시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할 때 1단계 서류평가를 통해 일정 배수의 지원자를 우선 선발하는데, 이 때 가장 주안점을 두는 것이 바로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다"라며 "이에 구가 학교 생활기록부 분석, 효과적인 자기소개서 항목별 작성방법 및 첨삭을 통해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자기소개서 집중 컨설팅 지원에 나선 것"이라고 말했다.

    서양호 구청장은 "일대일 맞춤형 집중 상담으로 사교육비 절감은 물론 차별화된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지원해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지원과 인프라를 갖춰 교육의 중심 중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여영준 기자
    yyj@siminilbo.co.kr
    다른기사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