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웰다잉 슬로건·사진등 공모

    교육 / 이대우 기자 / 2020-09-02 16:44:13
    • 카카오톡 보내기
    내달 16일까지 접수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오는 10월16일까지 주민들이 웰다잉(Well-Dying)에 대해 생각하는 계기 마련을 위해 ‘2020 웰다잉 공모전’을 실시한다.

    ‘행복한 삶, 준비된 마무리’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개인·가족·집단 단위의 웰다잉을 포착한 ▲슬로건 ▲사진 ▲자유주제의 3가지 분야에서 공모전이 진행되며, 지역과 나이에 관계없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슬로건 분야에서는 송파구 교육·체험 프로그램인 ‘웰다잉 인생콘서트’에 쓰일 슬로건 공모로 참신하고 전달력 있는 핵심 메시지를, 사진 분야에서는 웰다잉에 관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사진을, 자유주제 분야는 웰다잉 관련 소그룹 활동 기록으로 추모공원 체험 수기, 우리가족 묘비명 만들기 등 자유롭게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최종 19개의 작품을 당선작으로 시상할 예정이며 시상규모는 총 500만원 상당이다. 당선작은 웰다잉 문화조성을 위한 전시물 및 교육자료 등 콘텐츠로 사용될 예정이다.

    신청서 양식과 자세한 접수 방법은 구청 홈페이지나 구 보건지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성수 구청장은 “코로나 사태로 지금 여기에서 누렸던 일상이 매우 소중했음을 상기하게 된다”면서, “웰다잉 공모전이 누구나 피할 수 없는 죽음을 다시 생각하고, 소중한 삶의 가치를 재조명하며 일상을 새롭게 바라보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대우 기자
    nice@siminilbo.co.kr
    다른기사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