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김밥' 프리미엄몰에서 승승장구

    푸드/음료 / 고수현 기자 / 2020-01-29 14:50:07
    • 카카오톡 보내기
    색다른 프리미엄 김밥 '리김밥' 그립앤고 시스템 적용 … 특수몰·프리미엄몰 창업1순위로 주목

    [시민일보 = 고수현 기자] '리김밥'이 프리미엄몰 창업 1순위로 눈길을 모은다.

     

    리김밥은 프리미엄 김밥의 시작을 알린 대표적인 브랜드이다.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형태의 김밥으로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프리미엄 김밥의 원조이지만 프랜차이즈 시장에선 후발 주자인 '리김밥'은 그간 어느 곳에서도 볼 수 없었던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메뉴에 차별성을 두면서 경쟁력을 강화했다는 평이다.

    건강과 맛까지 완성시켜 리김밥의 대표 메뉴로 자리매김한 매콤 견과류 김밥은 일반 김밥 속재료에 비해 가격이 높았지만, 깊고 풍부한 맛으로 마니아층을 형성한 네덜란드산 고다치즈, 에담치즈 김밥 등이 시그니처 메뉴이다.

    특히, 기존 김밥 프랜차이즈에서는 생각하지 못했던 고급 재료들을 과감하게 넣은 메뉴들을 선보이고 있다. 

     

    현재 리김밥은 강남, 강북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빌딩인 스타필드, 광화문 D타워, 을지 타워 등에서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재 GFC타워도 오픈을 앞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리김밥이 프리미엄몰 창업 1순위로 주목을 받는 이유는 바로 '그립 앤 고' 시스템을 적용했기 때문이다. 그랩 앤 고(Grab N Go)는 주문 후 생산을 위한 기다림 없이 플래시 한 음식을 고객이 선택해 바로 계산 후 집어서(Grab) 가져가는(Go)것을 의미한다.

    바쁜 현대인들에게 최적화된 시스템으로, 기다림 없이 음식을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이동이 많은 프리미엄몰, 특수몰, 주요 도시에서 각광받고 있는 시스템이다.

    리김밥 김석훈 대표는 "당사 점포의 테이크아웃 매출은 총매출의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며 "그립앤고 시스템으로 회전율이 빠르고, 작은 매장에서도 높은 수익창출이 가능하다. 최적의 소형 창업 사업모델을 제시해 창업을 앞두고 있는 이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제 김밥도 변해야 할 때이다. 리김밥은 프리미엄 김밥을 선보이며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고 있다. 영향력 있는 맛집 파워블로거의 입소문을 시작으로 인지도 있는 다양한 언론매체에 소개된 바 있다"며 "앞으로도 최상의 음식,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수현 기자
    smkh86@siminilbo.co.kr
    다른기사보기
    리얼타임 인-1661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