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청소년 온라인 진로박람회 17일 개막

    교육 / 김정수 기자 / 2020-09-01 15:32:58
    • 카카오톡 보내기
    멘토링·좌담회 50여개 콘텐츠 6일간 선봬
    스타멘토 랜선 특강도··· 방송인 타일러등 5명 참여
    [화성=김정수 기자] 경기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화성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 및 청소년의 안전을 위해 화성시 최초 비대면으로 ‘화성시청소년 온라인 진로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오는 17일부터 22일까지 6일간 화성시청소년수련관 유튜브 채널과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방송인 타일러 라쉬를 포함한 5인의 스타멘토와 함께 하는 랜선 특강, 지역에서 종사하는 현직 전문직업인의 온라인 강연, 대학생 학과 멘토링, 학부모 진로콘서트, 진로전문가 좌담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구성돼 있다.

    또한 동사형꿈 챌린지, 참여 인증샷 및 후기 이벤트를 통해 청소년들의 흥미를 더할 전망이다.

    이번 행사는 화성시 최초 온라인 기반으로 진행되는 청소년 진로박람회 인만큼 세심한 기획의도와 차별성이 돋보인다.

    화성 지역의 현직 전문직업인 및 대학생 멘토를 직접 발굴해 50여개의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했으며, 재단의 특성을 살려 성인지적 관점을 적용한 직업군 구성했다.

    화성시 청소년, 학부모, 교사, 청소년지도자 등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접수 방법과 일정은 오는 7일 오픈되는 박람회 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화성시청소년수련관 진로박람회 관계자는 “온라인 진로박람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과 학과를 폭넓게 이해하고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탐색할 뿐만 아니라 ‘무엇을 하고 싶고 왜 해야 하는지’를 스스로 묻고 자신의 진로를 진지하게 고민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정수 기자
    kjs@siminilbo.co.kr
    다른기사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