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아동·청소년 참여예산 공모

    교육 / 홍덕표 기자 / 2020-09-07 15:34:38
    • 카카오톡 보내기
    18일까지 사업 접수

    ▲ '2021 성북구 아동·청소년 참여예산 사업' 접수 안내문. (사진제공=성북구청)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7일부터 오는 18일까지 2주간 '2021 성북구 아동·청소년 참여예산 사업'을 접수 받는다.

    앞서 국내 최초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은 구는 2014년부터 청소년의 참여권 보장을 위해 '아동·청소년 참여 예산'을 시행하고 있다.

    아동·청소년 참여예산은 청소년이 직접 제안한 사업 중 실현가능성 있는 사업들을 검토하고, 청소년 토론회에서 토론·투표를 거쳐 최종 선정된 사업을 실제 예산에 반영하는 것이다.

    이에 구는 올해에도 구 아동·청소년 참여예산 사업을 선정, 운영하기 위한 1억원 규모의 청소년제안을 공모한다.

    사업은 구에 거주 또는 재학 및 시설을 이용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의 아이디어를 적극 활용할 수 있는 사업 또는 프로그램을 제안받는다.

    참여를 희망하는 아동·청소년은 구청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man6669@sb.go.kr)로 제출하거나 구청 교육지원과로 우편 제출하면 된다.

    이승로 구청장은 "청소년의 의견을 현실에 반영하는 청소년 참여예산제야 말로 진정한 민주주의 실현이고 청소년의 참여권이 실질적으로 보장되는 과정이다"며 "올해에도 성북구 청소년에게 꼭 필요한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서 많은 청소년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2019년에는 청소년들이 30건의 사업을 제안하고 토론회를 거쳐 6개, 1억여원 규모의 사업을 편성한 바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홍덕표 기자
    hongdp@siminilbo.co.kr
    다른기사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