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온라인 진로체험' 11일 스타트

    교육 / 여영준 기자 / 2020-09-07 17:14:11
    • 카카오톡 보내기
    10개 콘텐츠 마련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오는 11일~12월 비대면 온라인 진로체험 프로그램 ‘내손내만_내 손으로 내가 만든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역내 14개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걱정 없이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비대면 온라인으로 운영된다.

    ‘내손내만_내 손으로 내가 만든다’ 프로그램은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가 중랑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센터에서 각 학교로 체험키트를 제공해 영상과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자칫 놓칠 수도 있는 온라인 프로그램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을 함께 구성했다. 아울러 지역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체험 기회와 함께 전문 직업인의 직업소개, 진출분야와 관련 대학 전공학과 안내 등에 대한 정보도 같이 제공한다.

    진로체험 직업군은 ▲카드지갑 만들기 직업체험을 해보는 가죽공예가 ▲나무 연필꽂이 만들기 체험을 하는 가구디자이너 ▲다육식물과 테라리움, 캔버스 액자를 만들어 보는 원예가 ▲동물액자를 만드는 동물매개치료사 ▲꽃다발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는 플로리스트 ▲마술 교구를 이용해 마술 체험을 해보는 마술사 ▲led조명 핸드폰 거치대를 만들어보는 메이커스 등의 10개의 체험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류경기 구청장은 “코로나19로 현장직업체험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하고 안전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제공해 청소년들의 꿈과 진로 찾기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여영준 기자
    yyj@siminilbo.co.kr
    다른기사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