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 주요 현안사업 현장점검 소통행정 펼쳐

    경인권 / 이기홍 기자 / 2021-01-13 16:54:20
    • 카카오톡 보내기
    일산전통시장, 주엽역 광장 리모델링 등 13개 현장, 현황 청취

    [고양=이기홍 기자] 고양시 일산서구는 지난 11일부터 2일 간 관내 주요 현안사업 대상지를 방문하여 구정 현황 파악에 주력하면서 현장중심의 소통행정을 펼쳤다.

    이번 현장방문은 지난 4일 제11대 이재혁 일산서구청장 취임에 따른 것으로, 관내 13개 주요 사업 현장을 찾아 사업추진 상황 및 예상되는 문제점과 대책을 논의하였다.

     

    ▲ 사진제공=고양시 일산서구청


    이재혁 구청장은 ‘일산1동 청사 증축 및 리모델링 공사’,‘일산2동 걷고 싶은 거리’,‘대화2로 보행환경 개선공사’,‘자전거 보행자 겸용도로 개선사업’현장을 방문하여 사업의 필요성과 추진 계획을 청취했으며 사업 효과와 추진상의 문제점을 직접 파악했다.

    이어 주민 친화적이고 현대식으로 조성 예정인 주엽역 및 대화역 광장 리모델링 현장을 둘러보았고 노후화된 강서·양촌 어린이공원 환경개선사업 현장을 방문하여 작은 쉼을 누릴 수 있는 안전하고 주민친화적인 공간으로 조성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관내 대표 재래시장인 일산시장을 방문한 이 구청장은 상인들과 만난 자리에서 주차난 해소문제와 보행자 통행 불편, 불법주정차 등 여러 어려움을 청취하고 이에 대해 적극적인 해결책을 모색할 것을 약속했다.

    이 구청장은 “모든 공직자가 소통과 협치를 통해 주민의 불편사항을 신속히 해결하여 구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끝.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기홍 기자
    lkh@siminilbo.co.kr
    다른기사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