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교육자격증 총 8종 관련 시험대비 강의 무료수강 이벤트 진행해

교육 / 고수현 기자 / 2020-02-29 00:05:54
  • 카카오톡 보내기

[시민일보 = 고수현 기자]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한국장학진흥원’이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등 노인관련자격증 8종 관련 인강 수강료 및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무료로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노인교육'을 입력하는 것이다.

 

본 이벤트에 해당하는 자격증은 노후대비설계지도사, 실버건강지도사, 노인교육지도사 등 총 8종으로, 이벤트 당첨 시 한국장학진흥원의 총 147종 자격증 과정에 관한 인강 수강과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의 노인관련자격증들은 노인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여가활동과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한다. 두뇌기능과 신체기능 강화에 도움을 주는 노인운동 및 노인복지 관련 시설에서 필요한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갖출 수 있는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해 노인복지 실현을 가능하게 한다. 한국장학진흥원은 이 같은 전망 좋은 실버산업 교육컨텐츠를 제공해 40·50대 노후준비 계획을 세우는 사람과 전문적인 노인돌보미로 취업하길 원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해당 교육원의 노인 관련 자격증은 은퇴를 앞두고 노후자금·노후생활비를 마련하기 위해 독거노인생활관리사로 구직을 희망하는 정년퇴직자들에게 추천할 만한 노후대책 자격증이라는 점에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이에 노인주간보호센터나 노인복지관 등 노인복지센터 취업 혹은 노인돌봄서비스에 관심있는 사람들을 비롯해 실버산업 분야 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곳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돼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수현 기자
smkh86@siminilbo.co.kr
다른기사보기
리디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