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제9회 자원봉사자 대회 개최

    사회 / 정찬남 기자 / 2021-12-06 10:18:43
    • 카카오톡 보내기
    관내 취약계층 250가구, 복지시설 19개소에 전달에 김장김치 전달

    ▲ 강진군 자원봉사자 김장나눔대회 / 사진=강진군 제공

    [강진=정찬남 기자] [강진=정찬남 기자] 전남 강진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이봉석) 주관, “제9회 강진군 자원봉사자대회”가 지난 2일 강진군국민체육센터 제1실내체육관에서는‘성장하는 자원봉사, 함께 가는 강진군’이란 슬로건으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자원봉사 활동에 헌신한 봉사자를 발굴 격려하고 자원봉사를 통한 나눔 문화의 확산을 목적으로 추진됐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코로나19 예방접종 완료자만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사전 방역 및 발열체크 등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승옥 강진군수, 위성식 강진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각급 기관사회단체장 및 자원봉사자 등 100여 명이 참여해 코로나19 장기화 및 집중호우 피해 등으로 어느 때 보다 힘들고 어려웠던 2021년의 위기 극복을 위해 애쓴 봉사자들을 격려했다.

    1부 기념식에서는 헌신적 봉사로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한 강진군 생활개선회 김혜경 회장이 도지사 표창, 강진읍 유춘환 복지기동대원 외 11명의 봉사자가 자원봉사 유공자로 군수 표창을 전달받았다.

    이날 행사에서 봉사자들이 정성껏 담은 김장김치(5㎏, 450박스)는 관내 취약계층 250가정과 복지시설 19개소에 전달됐다.

    이봉석 강진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장은“자원봉사자들의 적극적인 나눔과 재능 기부가 더불어 살기 좋은 강진을 만들어 가고 발전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 앞으로도 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봉사자 여러분이 자부심과 보람을 가지고 활동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와 위성식 아너의 김장나눔 후원에 감사드린다. 봉사하는 여러분이 있어 강진이 더불어 행복한 따뜻한 지역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나눔과 봉사로 따뜻한 인정이 살아 숨 쉬는 강진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