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2년 평택시 또래상담자 연합회 발대식 개최

    경인권 / 오왕석 기자 / 2022-05-27 15:03:15
    • 카카오톡 보내기
     

    [평택=오왕석 기자] 평택시에서 평택YMCA 위탁 운영 중인 평택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1일, 관내 중고등학생 및 또래상담자와 함께 ‘2022년 평택시 또래상담자 연합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또래상담자는 학교 폭력과 상담 방법에 대하여 일정한 훈련을 받은 청소년이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또래 친구의 고민이나 문제 해결을 돕는 청소년 상담 활동으로, 학교 간 교류를 통하여 학교 폭력 조기 발견 및 예방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2022년 평택시 또래상담자는 각 학교에서 또래상담 기본교육을 이수하고 담당 교사의 추천 받은 청소년을 모집하여 선발했으며, 평택시 또래상담자 연합회는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상담 교육, 사례회의 등 또래상담자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오석연 센터장은 “또래상담자 연합회 활동이 적극적으로 이루어져 건강한 학교 문화 형성에 기여하고 또래상담자 모두에게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연합회 활동을 응원했다.

     

    평택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건강한 심리 성장을 지원하는 상담복지 전문기관으로, 관내 거주하는 만9~24세 청소년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상담신청 및 문의는 전화로 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