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 살롱 전문 브랜드 아모스프로페셔널, 2017 헤어 트렌드 발표

    뷰티/패션 / 김민혜 기자 / 2016-12-01 14:16:32
    • 카카오톡 보내기

    - 70년대 히피 감성을 담은 ‘Happy Hippie’, 단순함에 변화를 더한 내추럴 무드 ‘Calm Connection’, 편안하고 분위기 있는 레트로 무드 ‘Glam-Perience’ 발표


    헤어 살롱 전문 브랜드 아모스프로페셔널이 2017 헤어 트렌드를 발표했다. 아모스프로페셔널이 정의한 2017 시즌 헤어 트렌드 키워드는 ‘Happie(행복한 히피), Calm Connection(캄 커넥션), Glam-Perience(글램 피어리언스)다.


    아모스프로페셔널은 국내에서 유일한 독자적 트렌드 개발 프로세스인 ‘리아(RIA)’를 기반으로 패션,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 등 인플루언스 요소(Influence factor) 분석을 통해 매년 헤어 트렌드를 제시하고 있다. 헤어 트렌드는 짧게는 6개월, 길게는 1년 안에 유행하게 될 헤어 스타일의 형태와 질감, 그리고 컬러의 뉘앙스를 제시하는데, 아모스프로페셔널이 발표한 2017년 헤어 트렌드 키워드를 살펴봤다.


    테마 1. 행복을 찾는 낭만적 보헤미안, Happie (행복한 히피: Happy Hippie)
    돌고 도는 트렌드 속에서 다시금 70년대 유행 히피 스타일이 주목 받고 있다. 이를 반영한 아모스프로페셔널의 첫번째 트렌드 키워드는 70년대 히피 감성을 로맨틱하게 표현한 ‘행복한 히피(Happie: Happy Hippie)’다.


    땋았다 풀은 듯 흐르는 컬, 신경쓰지 않은 듯 무심한 롱 헤어 등 꾸미지 않은 듯 자연스러운 스타일이 트렌드를 이어가며, 내추럴한 컬을 다양한 방식으로 연출한 스타일이 주목된다. 흐르는 웨이브를 볼륨을 살려 묶은 로우 포니테일, 모발을 느슨하게 땋아 연출한 옴브레 브레이드 스타일과 함께 불분명한 가르마와 자연스러운 헤어 볼륨으로 자다가 일어난 듯한 ‘베드 헤어’가 새로운 트렌드 키워드로 떠오를 예정이다. 이와 함께 헤어 컬러는 70년대 감성을 전하는 ‘브라운, 그레이, 그런지 컬러’가 핵심이며, 여기에 뿌리염색을 하지 않고 방치한 듯한 ‘다크 루트 스타일’도 트렌드 중 하나다.


    테마 2. 단순함에 변화를 더한 내추럴 무드, 캄 커넥션 Calm Connection
    지난 해부터 이어져 온 미니멀을 추구하는 흐름에 따라 내추럴하고 차분한 헤어가 강세를 이루면서, 2017년에는 반전과 변화를 준 포인트가 더해진다. 단정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반전, 안만진 듯 자연스러운 스타일리시함을 대표하는 두번째 트렌드 키워드는 ‘Calm Connection(캄 커넥션)’이다.


    캄 커넥션은 메이크업에서 민낯 같은 연출이 유행하듯 헤어도 내추럴하지만 남들과는 다른 변화를 준 포인트, 단순함에 변화를 더한 내추럴함이 핵심이다. 앞에서 볼 땐 단정하지만 뒤는 스타일을 한껏 살려 묶은 포니테일, 긴 생머리에 두상을 중심으로 볼륨을 살려 살짝 젖은 듯 연출된 웻 헤어가 바로 그것이다. 남성 스타일에 있어서는 기존 단정한 뱅 헤어를 벗어나 정수리 부분에 포인트 컬러가 숨어있는 일명 ‘히든 컬러링’ 기법을 시도해보는 것도 좋다.


    Theme 3. 레트로 무드를 편안하고 분위기 있게, 글램 피어리언스(Glam-Perience)
    기성 트렌드에 대항하여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가려는 기류인 ‘카운터 트렌드’의 측면으로 레트로 무드에 현실적인 요소를 반영하는 흐름이 나타나는데, 이에 따른 트렌드 키워드는 ‘글램-피어리언스(Glam-Perience)’다.


    헤어는 20년대에서 90년대를 넘나드는 화려한 레트로 영향으로 패션의 화려한 컬러를 상쇄시키는 방향의 다크 브라운, 모스 블랙이 컬러 포인트가 된다. 스타일링은 20년대 레트로를 떠올리게 하는 핑거컬을 과하지 않은 연출로 여성은 고급스럽게, 남성은 더욱 젠틀한 매력을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70~80년대 글램 헤어에서 영향을 받은 바디펌이 자연스럽게 풀린 듯 가벼운 빈티지 스타일로 재해석 된다.


    아모스프로페셔널이 발표한 2017년 헤어 트렌드는 아모스프로페셔널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 및 스타일 채널 온헤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민혜 기자
    kmh@siminilbo.co.kr
    다른기사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