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정유년 새해 다이어트는 필라테스와 함께

    뷰티/패션 / 서문영 / 2017-01-09 16:42:50
    • 카카오톡 보내기
    ▲ (사진=센트리얼 필라테스 제공)
    2017년 정유년 새해가 밝았다.

    새해의 목표 중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단어는 금연, 건강, 다이어트, 독서, 해외여행, 재테크 등이다. 이 중 다이어트는 대부분의 성인이 계획하고 있는 대표적인 목표일 것이다. 특히 필라테스는 새해에 다이어트 성공과 함께 몸매관리를 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빼어난 몸매를 가진 연예인들이 많이 하는 운동으로 이목이 부쩍 집중되고 있다.

    필라테스는 독일인 요셉 H. 필라테스(Joseph H. Pilates:1880~1967)가 고안한 운동법으로써 전쟁 중 부상병사를 재활하는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스프링보드, 리포머, 캐딜락, 바렐, 체어 등의 필라테스 전문기구를 사용하여 약해진 근육을 통증없이 집중적으로 강화시키면서 자연스레 몸의 균형, 힘, 유연성이 증가되어 안정된 자세를 갖출 수 있다. 각각의 필라테스 동작들에 맞는 호흡을 하면서 심폐기능과 순환기능이 향상되는 효과를 볼 수도 있다.

    그렇다면 실제로 연예인들은 어디서 운동을 할까? 예정화, 함은정, 천이슬, 이태임, 오초희, 주다영 등 몸매와 미모를 겸비한 여자 스타들은 강남에 위치한 센트리얼 필라테스에서 몸을 만들고 있다. 센트리얼 필라테스는 필라테스강사를 위한 교육과정인 센트리얼아카데미 필라테스지도자과정을 운영하고, 필라테스자격증을 발급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서문영
    다른기사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