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마인드, 박옥수 박사의 <내 안에 있는 나 아닌 나> 출간

    도서 / 박재웅 / 2017-07-27 17:33:56
    • 카카오톡 보내기
    최근 박옥수 박사의 신간 마인드북 <내 안에 있는 나 아닌 나(온마인드)>가 발간됐다.

    국제청소년연합(IYF)의 설립자인 저자 박옥수 박사는 20여년 전부터 세계 각국을 순회하며 청소년을 대상으로 인성교육을 활발히 실시해오고 있으며, <나를 끌고 가는 너는 누구냐>와 <마음을 파는 백화점>을 출간 한 바 있다.

    <내 안에 있는 나 아닌 나>는 ▲제 1장 생각의 존재, 생각의 일생 ▲제 2장 힘의 원리와 사고력 ▲제 3장 마음 속 생각의 경로 ▲제 4장 마음에 분명한 선긋기 ▲제 5장 어두움에서 빛을 발견한 두 학생 ▲제 6장 나를 끌고 가는 너의 정체, 악령 ▲제 7장 악령을 이길 수 있는 힘을 찾아서 ▲제 8장 내 안에 있는 아버지의 지혜로 구성돼 있다.

    저자 박옥수 박사는 이 책을 통해 독자들에게 ‘생각의 존재’를 심층적으로 다루고 있다. 이를 통해 우울증, 허언증, 조울증, 대인기피증, 분노조절장애 등의 심인성 정신질환 환자들이 급증하고 있는 현 시대에 불행으로 이끄는 마음의 경로를 규명해 사람들이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는 해법을 제시하고 있다.

    한편 저자의 마인드북 시리즈 제1권 <나를 끌고 가는 너는 누구냐>는 2011년 교보문고 자기계발서 부문 7주 연속·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현재 중국어, 영어, 러시아어 등 12개 언어로 번역돼 18개국에서 판매 중이다. 특히 스와질란드 교육부에서는 이 책을 ‘국가 비전 프로젝트’에 필요한 핵심교재로 선정하기도 했으며 미국, 중국, 인도, 일본, 케냐, 태국, 캄보디아 등지에서 마인드교육 교재로 쓰이고 있다.

    또한 2016년 교보문고 청소년 부문 19주 연속 베스트셀러 1위를 지킨 마인드북 시리즈 제2권 <마음을 파는 백화점>은 저자가 첫 번째 책에 채 담지 못한 여러 모양의 마음들과 더불어 따뜻한 삶의 조언들을 담았다. 현재 전 세계 대학과 교육현장의 주요 마인드교육 교재로 사용되며, 참된 인성교육의 지침서로 인정받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재웅
    다른기사보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