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문학박람회 홍보는 목포학생회연합회에서
황승순 기자
whng04@siminilbo.co.kr | 2021-09-18 08:36:16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갑수)은 「2021 목포문학박람회 홍보는 목포학생회연합회에서」라는 슬로건을 걸고 9월 한 달간 목포고등학교학생회연합회가 주축이 되어 목포문학박람회 홍보에 나섰다.
홍승연(목포학생회연합회 회장)은 “2021. 10. 7. ~ 10. 10. 실시되는 목포문학박람회에는 학생자치가 생생하게 녹아있다며, 학생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3차례에 걸친 협의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그 결과 이벤트를 통한 문학박람회 무료체험권 증정, 문학박람회 챌린지, 대중가요를 개사한 동영상, 문학을 주제로 ‘유퀴즈 온더블럭’과 같이 시민 인터뷰 등 각 학교별로 다양한 이벤트를 계획하게 되었고 실행하는 중이라고 말했다.
무료체험권을 받은 학생들은 2021. 10. 7. ~ 10. 10. 학생회연합회 학생들이 주최가 되어 운영하는 목포문학관 옆 야외부스에서 ‘종이정원’ 험을 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종이정원’ 은 버려진 종이를 재활용하여 다양한 종류의 씨앗이 들어있고, 물을 적시면 싹이 트게 되는 특징이 있다는 것.
종이정원은 친환경적이며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고, 유성펜으로 종이 카드에 자신이 원하는 문학 (ex) 시, 시화, 캘리그라피, 감사편지 등)을 표현할 수 있어 문학박람회에 어울리는 체험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목포교육지원청 김갑수 교육장은 “목포고등학교연합회가 주축이 되어 목포의 지역 행사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며 감동했다"며"지역을 사랑하는 아이들이 자신을 사랑할 수 있으며 목포를 평화의 도시로 만들고 발전시킬 수 있는 원동력이 될 수 있다며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학교지원센터 나용균 센터장은 “앞으로도 초・중・고 학생회 연합회가 더욱더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12월 나눔의 달 행사 주제 활동을 위해 전체 리더쉽 캠프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