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검색어 급상승' 누리꾼 민심 단체 행동...'언론 검찰 광기' '생기부 불법유출' 들여다보니

서문영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19-09-05 02:27:40

실시간 검색어에 '언론 검찰 광기' '생기부 불법유출' 이 올라온 가운데, 누리꾼들이 단체 행동을 통해 드러내고 있는 목소리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 '클리앙'을 비롯해 '트위터' 이용자들은 자유게시판을 통한 단체 행동을 통해 '언론 검찰 광기' '생기부 불법유출'를 실시간 검색어에 올리며 눈길을 모으고 있다.

이들들은 조 후보자에 대해 '법대로임명' '보고싶다청문회' '한국언론사망' '가짜뉴스아웃' '정치검찰아웃' '검찰 쿠데타' '보고있다 정치검찰' '근조 한국언론' 등 단체 행동을 통해 지지의 목소리와 검찰과 언론을 향한 비판의 목소리를 내고있는 상황.

앞서 조 후보자에 대한 검찰의 압수수색이 이뤄진 후 누리꾼들은 검찰에 대해 거센 성토의 목소리를 보내 세간의 이목을 모으기도 했다.

이후 지난 9월 2일과 3일에 걸쳐 조 후보자의 기자회견 직후 누리꾼들은 '한국 기자 질문 수준'이라는 키워드를 실시간 검색어로 급상승 시키며 이날 기자회견에 참석한 기자들을 비판해 눈길을 모은 바 있다.

이날 누리꾼들은 조 후보자의 기자회견에서 기자들이 질문한 내용에 대해 비판의 목소리를 드러내며 실시간 검색어에 키워드를 올리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한편 누리꾼들은 '클리앙' '트위터'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의견을 드러내고 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휴 계약 없이 본지 기사를 상습 도용 중인 일부 언론사의 경우, 재차 도용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사전 고지하는 바입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