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예언 새롭게 주목받는 이유는?
서문영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19-10-02 02:29:42
최근 유튜브에는 '안철수의 예언' 관련 동영상이 올라오며 세간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상황.
영상에는 안철수 전 위원장이 2017년 5월 국민의당 대선 후보 시절, 인천 남구 유세를 하던 도중 한 발언들이 담겨있다. 안 전 위원장은 "문재인 후보를 뽑으면 어떤 세상일지 상상해보라"면서 3가지의 일이 생길 것이라고 주장한 모습이 담겨 눈길을 모았다.
안철수 전 위원장은 "첫째로 국민들이 반으로 나뉘어서 분열되고 사생결단을 내는 등 5년 내내 싸우게 될 것"이라며 "자기를 지지하지 않는 국민을 적폐라고 돌리고 국민을 적으로 삼고 악으로 생각하는데 어떻게 나라가 통합되겠느냐"라고 주장했다.
이어 안 전 위원장은 "셋째로 4차 산업혁명에 대한 개념이 없는 사람이 옛날 사고방식으로 국정운영을 하게 되면 대한민국은 전 세계에서 가장 뒤처지는 나라가 될 수밖에 없다"고 말하며 영상을 맺었다.
한편 누리꾼들은 안철수 전 위원장의 영상에 다양한 반응을 드러내고 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휴 계약 없이 본지 기사를 상습 도용 중인 일부 언론사의 경우, 재차 도용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사전 고지하는 바입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