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함안군 전국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 장려상 수상

최성일 기자

look7780@siminilbo.co.kr | 2019-10-08 02:30:46

[함안=최성일 기자] 함안군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광주광역시 동구에서 진행된 2019년 전국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에서 가야읍 주민자치센터 ‘가야100인패밀리합창단’ 팀이 장려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이번 경연대회는 전국 주민자치센터 58개팀이 참가해 현재 각 주민자치센터에서 운영 중인 문화강좌에서 한 해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쳐보이는 자리였다.

가야100인패밀리합창단 김점근 단장은 “합창단원 모두의 노력은 물론, 응원해주신 주민들의 관심과 응원으로 이렇게 큰 상을 받을 수 있었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가야읍 주민자치센터에서는 매분기마다 합창, 요가, 건강체조, 댄스, 악기연주, 서예 등 다양한 문화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수준있는 문화를 즐기고 지역의 발전을 위해 참여하고 논의하는 장이 되고 있다.

‘가야100인패밀리합창단은’ 가장 어린 4세 어린이 단원부터 80세 어르신 단원까지 노래를 통한 세대 간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주민들에게 건전한 여가선용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으로서 귀감이 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