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현진 "MBC, 광화문 집회도 드론으로 찍어라" 들여다보니

서문영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19-10-04 04:38:33

배현진 자유한국당 송파 을 당협위원장이 MBC의 광화문 집회 보도에 남긴 SNS가 이목을 모으고 있다.

앞서 MBC는 지난 9월 28일 열린 조국 법무장관 지지 집회(이하 조국집회) 모습을 드론으로 촬영해 보도한 바 있다.

또한 박성제 MBC 보도국 국장은 지난 10월 1일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과의 인터뷰에서 수많은 집회를 경험했다면서 “100만 정도 되는 숫자가 어느 정도인지 느낌 있죠. 그러니까 딱 보니까 ‘이건 그 정도 된다. 100만짜리다’라고 저는 생각을 한 거죠”라고 언급한 바 있다.

지난 10월 3일 배현진 자유한국당 송파 을 당협위원장은 자신의 SNS를 통해 “MBC 1%뉴스, 서초동처럼 오늘 광화문 집회도 드론으로 찍어라”라며 “‘딱 봐도 백만’이라던 보도국장, 오늘 집회(광화문 집회)도 몇 명 집결 인지 딱 찍어 보도해라”고 밝혔다.

배현진 위원장의 글에는 광화문에 인파가 들어선 사진이 첨부되어 눈길을 모았다.

한편 누리꾼들은 배현진 위원장에게 다양한 반응을 드러내고 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휴 계약 없이 본지 기사를 상습 도용 중인 일부 언론사의 경우, 재차 도용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사전 고지하는 바입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