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가회면 장대마을 창조적마을만들기 사업 준공기념행사 개최

이영수 기자

lys@siminilbo.co.kr | 2021-06-05 12:01:00

  [합천=이영수 기자]

합천군 가회면 장대마을 창조적마을만들기 사업 추진위원회(위원장 허우선)는 지난 4일 장대마을에서 문준희 합천군수와 배몽희 군의회 의장, 김윤철 도의원 등 기관.사회단체장 및 주민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대마을 창조적마을만들기 사업의 준공을 기념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당초 계획했던 축제형태의 행사는 지양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한 가운데 사업추진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그동안의 성과와 노고에 대한 축사 및 격려사, 준공을 축하하는 테이프커팅과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장대마을 창조적마을만들기 사업은 2018년 8월 신규지구로 확정되어 기본계획과 시행계획 수립을 거쳐, 2020년 9월 시설공사를 착공하였으며, 장대 문화회관 및 마을 목욕탕 리모델링, 공동 야외쉼터 조성 등의 기초생활기반 확충과 함께 주민 역량강화사업 등을 진행해 왔다.


허우선 추진위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장대마을 창조적마을만들기 사업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위해 지금까지 애써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문화회관 및 목욕탕 완공을 계기로 주민들과의 화합과 교류의 장이 되도록 잘 관리하겠다.”고 전했다.

문준희 군수는 “이번 사업이 건강 . 힐링으로 행복한 장대마을을 만들고자 하는 주민들의 작은 희망에서 시작된 만큼 생활에 많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모두가 이 시설의 주인이라는 마음으로 사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