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2021년도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개최
‘새롭게 함께 뛰는 위대한 함안’ 건설에 박차
하반기 지역균형 발전 위한 군정 역량 집중
공약사업 이행률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방법 적극 검토
최성일 기자
look7780@siminilbo.co.kr | 2021-06-08 09:05:53
함안군은 지난 7일 오전 8시 40분 군청 별관 3층 회의실에서 조근제 군수 주재로 연석회의 및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상황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조 군수는 청렴과 적극행정을 기본으로 하반기에도 ‘새롭게 함께 뛰는 위대한 함안’ 건설을 위해 박차를 가할 것을 지시했다.
조 군수는 군정 전 분야에 걸쳐 구체적인 성과를 도출해야 하는 아주 중요한 시기임을 주지시키며 현재 정상적으로 추진 중인 사업은 보다 발전적인 방향으로 확대하고, 부진한 사업은 보완대책을 강구하여 정상 추진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특히 코로나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 활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일자리 창출, 미래 신성장 산업 발굴, 군민의 삶의 질 향상 등 군정이 균형 있게 발전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할 것을 주문했다.
이어 조 군수는 함안의 가치를 높이는 중요한 의미를 지닌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의 이행률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적극 검토하고 올해가 공약사업을 추진하는 가장 중요한 시기인 만큼 능동적인 자세로 속도감 있게 추진해 줄 것을 주문했다. 총 76개 공약사업의 이행률은 51%로 부서 간 협력 강화 및 부진한 사업은 면밀한 분석을 통해 변경, 조정 등 적극적인 대안을 마련하고 완료된 공약은 사업의 확장성을 가질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여 지속적으로 관리할 것을 지시했다.
끝으로 1년여 이상 지속되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직원들의 피로가 가중되고 있는 때일수록 주어진 작은 것에도 늘 감사하고 서로의 신뢰와 배려를 바탕으로 소중하고 안전한 일상을 위해 각자 본연의 업무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여 이날 회의를 마무리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