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 유튜브하면 에어부산이지!” 유튜브 구독자 5만 명 돌파... 애칭 공모
국내 LCC 유튜브 채널 중 최다 구독자... 본격 운영 2년여 만에 구독자 10배 증가
“베트남 다낭 비행 브이로그” 영상 조회 수 277만 뷰 등 항공사 특화 콘텐츠 큰 인기
△구독자 애칭(팬네임) 공모 △유튜브 출연진 그리기 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 마련
최성일 기자
look7780@siminilbo.co.kr | 2021-08-03 08:23:28
| ▲ ) 유튜브 채널모습
[부산=최성일 기자]에어부산(대표 안병석) 유튜브 채널이 구독자 수 5만 명을 돌파하며 고객과의 주요 소통 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에어부산은 구독자 5만 명 돌파를 기념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구독자 애칭 공모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오는 24일까지 3주간 진행한다. 에어부산 유튜브 구독자 애칭 공모 이벤트는 댓글 참여를 통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유튜브뿐 아니라 에어부산 인스타그램 공식 채널을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구독자 애칭은 에어부산 내부 임직원 투표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해당 애칭은 향후 에어부산 유튜브 콘텐츠에서 다양하게 활용된다. 최종 선정된 애칭 응모자에게는 △국내선 왕복항공권 4매가 제공되며 그 외 당첨자들에게는 △국내선 왕복항공권 2매(1명) △에어부산 굿즈 세트(5명)가 제공된다. 또한 에어부산 유튜브 채널에 출연한 에어부산 직원들의 얼굴을 그리는 “똥손이어도 괜찮아” 그림대회도 함께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영상에 출연한 직원의 얼굴을 그려에어부산 이벤트 메일로 전송하면 되며, 당첨자에게는 △국내선 왕복항공권 4매(1명) △슈피겐 셀카봉(3명) △프린팅 에코백(10명) 등을 증정한다. 이벤트 당첨자 발표는 9월 10일 고지하며, 자세한 내용은 에어부산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다양한 플랫폼과 방식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즐거움을 드려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기업이 되겠다.”라고 전했다. |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