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울주문화재단‘마을공감놀이터‘울주공연배달’문화활동가 모집

최성일 기자

look7780@siminilbo.co.kr | 2021-03-08 14:59:22

[울산=최성일 기자]

(재)울주문화재단(대표이사 이상용)은 체감형 문화사업‘마을공감놀이터’와‘울주공연배달’에 참여할 예술가(단체)와 문화활동가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마을공감놀이터’사업은 분야별 문화활동가로 구성된 ‘공감놀이단’이 울주군 12개 읍·면의 마을로 찾아가 힐링 체험, 음식 체험, 전시창작 등의 다양한 문화체험을 제공하는‘수요자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울주 공연배달’사업은 울주군 <거리 예술 공연가 지원 사업>을 주민 맞춤형 사업으로 확대해 주민 생활권과 주요 명소에 폭 넓은 공연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주민들은 일상 속에서 다채로운 문화를 누릴 수 있고, 예술인들에게는 가까이에서 관객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전통음악, 대중음악, 순수음악, 무용, 연극, 퍼포먼스로, 20개팀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오는 10일부터 21일까지 필수서류를 챙겨 이 메일 로 제출하면 된다.

울주문화재단은 실효성 있는 체감형 문화사업 추진을 위해 12개 읍·면의 376개 마을 이장을 대상으로 주민 체감형 문화사업 수요를 조사한 바 있으며, 137개의 마을에서 공연, 영화, 힐링체험에 대한 욕구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상용 대표이사는“넓은 면적 대비 문화시설로 접근이 어려운 울주군의 현실을 반영해, 울주군민들이‘문화로 행복한 울주’를 누릴 수 있도록 체감형 문화 사업을 기획했다. 더불어 재단이 추진하는 문화 사업을 통해 청년 문화 활동가를 비롯한 여러 문화예술인이 다양한 활동 기회를 가질 수 있기를 바란 다”라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