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창의융합교육원, 교육과정 적용 ‘메이커교육 자료’개발

‘우리들의 무한상상실’,‘MAKE? MAKE!’,‘궁금하시죠? 메이킹’등 3권

최성일 기자

look7780@siminilbo.co.kr | 2020-12-21 16:28:15

[부산=최성일 기자]부산광역시창의융합교육원(원장 이연행)은 부산형 메이커교육을 기반으로한 창의융합교육을 실시하기 위해 메이커교육 자료 3종을 개발, 보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자료는 ‘우리들의 무한상상실’, ‘MAKE? MAKE!’, ‘궁금하시죠? 메이킹’ 등 3권으로 구성되어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교육과정에 적용할 예정이다.

‘우리들의 무한상상실’에는 무한상상실을 통해 진로를 탐색 중인 메이커 아티스트들의 인터뷰와 메이커교육 교수학습자료와 활동 과정, 학교 내 무한상상실 운영 사례와 지도 등을 담았다.

‘MAKE? MAKE!’는 창의융합교육원과 부산형 메이커교육의 운영 방향, 무한상상실 운영학교의 프로그램 등을 담았다.

‘궁금하시죠? 메이킹’은 다양한 메이커교육 기자재와 재료, 사용법 등을 안내한다.


이연행 창의융합교육원장은“이번에 개발된 메이커교육 자료가 학교 교육과정에 다양하게 적용됨으로써 학생들의 창의성과 융합적 사고력을 키우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생각한다”며“코로나19 시대에 온·오프라인을 융합한 블렌디드 러닝을 더욱 확대해서 긍정적인 조력자와 능동적인 학습자 두 주체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부산시창의융합교육원은 학생의 성취감 및 인성교육 효과 확대를 목표로 부산형 메이커교육을 매년 확대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도 수학·과학·메이커를 융합할 수 있는 창의융합교육자료를 계속 제작, 보급할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