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2021 소비자 추천 1위 브랜드’서 3년 연속 수상
여영준 기자
yyj@siminilbo.co.kr | 2021-05-19 09:16:02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보람상조가 ‘2021 소비자 추천 1위 브랜드’ 시상식에서 3년 연속 상조서비스 부문을 수상했다.
본 시상식은 포스트코로나 시대 뉴노멀로 부상하는 업종별 최고의 브랜드를 소비자가 직접 추천하고 선정하는 방식으로 소비자의 현명한 소비생활을 돕고자 제정됐다. 국내외 소비자 및 전문가 대상 ▲브랜드 혁신성 ▲선호도 ▲이용 경험 ▲가심비(가치소비) 등 4개 영역을 평가해 수상 브랜드를 선정한다.
이번 시상에서 보람상조는 고객의 변화되는 트렌드를 읽어내고 새로운 상조 패러다임을 제시해 온 점을 높이 평가를 받았다.
보람상조는 산업 전반에 언택트 수요가 자리잡고 2030세대 상조 고객층이 증가하는 상황에 대응해 서비스 비대면화를 추진하고 있다. SNS 및 유튜브 소통 채널 구축, 홈쇼핑 방송 횟수 확대, 스마트 전자 청약 도입 등을 실시해 오고 있으며, 업계 최초로 개설한 온라인 추모관에는 추모 고인 5만명을 넘어섰다.
또 품질 제고의 노력으로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을 설립하고 직접 장례전문가를 양성 중이다. 장사업무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 교육을 이수한 장례지도사, 의전관리사, 장례관리사 등 5천여 명의 전문 인력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철홍 회장은 “보람상조는 새롭게 도래한 뉴노멀 시대 속에서도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면서 소비자들의 큰 호평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선진 상조문화 확산을 위해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