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ESG 캠페인 광고' 공개
여영준 기자
yyj@siminilbo.co.kr | 2021-04-24 09:22:07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그룹 모델 배우 김수현과 래퍼 래원이 출연하는 ESG 캠페인 광고 '이 별을 위한 이별' 및 'ESG 캠페인 송' 영상을 TV와 유튜브, 페이스북 등 디지털 플랫폼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는 하나금융그룹이 'Big Step for Tomorrow' 라는 그룹의 ESG 중장기 비전 실천을 위한 대중적인 캠페인을 통해 널리 공유하고자 기획됐다.
하나금융그룹의 ESG 를 주제로 한 이번 캠페인은 ESG 비전과 미션을 담은 캠페인 영상 두 편으로 제작됐다. 드라마타이즈 감성으로 연출된 '이 별을 위한 이별' 편은 배우 김수현이 출연해 그룹의 ESG 메시지를 몰입감 있게 전달하는 영상이다. 본 영상 후반부에는 일상에서 가볍게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생활습관 등을 보여주며 캠페인 메시지의 이해도를 높였다.
래퍼 래원이 직접 작사, 작곡한 'ESG 캠페인 송' 편은 다소 무겁고 어려울 수 있는 주제를 보다 경쾌하고 쉽게 MZ 세대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뮤직비디오 형태로 제작된 바이럴 광고 영상이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2일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의 지속적인 실천을 위해 ▲2030년 까지 ESG 금융 총 60조원 추진 ▲2050년까지 탄소배출, 석탄 PF 전면 ZERO화 ▲ESG 경영 실천을 위한 3대 핵심전략과 9대 핵심과제 선정 ▲이사회 내 ESG 전담기구‘지속가능경영위원회’신설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그룹 ESG 중장기 추진 목표 '2030 & 60', 'ZERO & ZERO'를 선언한 바 있다.
하나금융그룹은 이를 통해 'Big Step for Tomorrow'라는 그룹의 ESG 중장기 비전을 실천해 나가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