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민도서관, 도서관 주간 맞아 다채로운 행사 운영
57번째 대출자는 누구?’,‘#당신 #위로 #쉼표 #도서관을 찾아라’,‘온라인 도서관 퀴즈대회’등
최성일 기자
look7780@siminilbo.co.kr | 2021-04-07 15:07:42
[부산=최성일 기자]
부산광역시립시민도서관(관장 김흥백)은 4월 12일부터 18일까지‘당신을 위로하는 작은 쉼표, 도서관’을 주제로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
이 행사는 제57회 도서관 주간(4.12~4.18)을 맞아 지역주민들이 도서관 행사에서 소소한 재미를 느끼고, 도서관 주간의 의미도 되새겨 볼 수 있도록 마련한 것이다.
시민도서관은 행사 기간동안 매일 57번째 도서를 대출하는 사람에게 기념품을 증정하는‘57번째 대출자는 누구?’행사를, 도서관 2층 즉석문학관에서 도서관 주간 표어가 포함된 문장을 출력해오는 사람에게 선물을 나눠주는‘#당신 #위로 #쉼표 #도서관을 찾아라’행사를 실시한다.
그 밖에도 도서 훼손 예방을 위한 훼손도서 전시인‘소중한 책을 지켜주세요’를, 주제 맞춤 서평 전시인‘책에서 만나는 도서관’과 ‘코로나 블루, 책으로 힐링해요’를 4월 한 달 동안 운영한다.
김흥백 시민도서관장은“이번 도서관 주간 행사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부산시민을 위로하고, 삶의 소중한 쉼표로서 공공도서관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게다”라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