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가야테마파크 `100신 봄나들이 페스티벌`
최성일 기자
look7780@siminilbo.co.kr | 2021-04-06 09:38:31
김해문화재단 김해가야테마파크가 봄나들이 시즌을 맞아 다양한 행사·이벤트를 마련하고 본격적인 입장객 맞이에 나선다. 가야테마파크는 오는 5월 30일까지 전통과 자연이 어우러진 가야왕궁과 봄꽃으로 만발한 정원, 각종 이벤트로 가득 채운 <100신 봄나들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가야테마파크 일원에 형형색색 만개한 봄꽃과 함께 가야왕궁 피크닉 프로그램, 5월 가정의달 특집이벤트, 럭키박스 이벤트, 지역예술인 특별공연 등 풍성한 콘텐츠로 꾸려진다.
옛 궁궐을 재현한 ‘가야왕궁’은 방문객들이 언제든 피크닉을 즐길 수 있도록 내부 잔디공간을 개방한다. 돗자리, 타프, 도시락 등 간단한 용품들을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주말·공휴일에는 전화예매(055-340-7900)를 통해 `감성 피크닉 용품`을 유료로 대여가 가능하다. 또한 왕궁 중심에 위치한 태극전에서 전통복장으로 어좌 포토타임을 가질 수 있다.
한편, 더블익스트림에는 어린이 전용 체험시설 `익사이팅 키즈타워`를 새롭게 선보인다. `익사이팅 키즈타워`는 키 130cm미만인 어린이들을(36개월 이상) 대상으로 점핑네트, 흔들다리건너기 등 12가지 미션을 코스에 따라 수행할 수 있는 시설이며 안전요원이 항시 배치되어 안전사고에 철저히 대비했다.
가야테마파크 관계자는 “4월에는 튤립과 진달래, 5월에는 백합과 메리골드 등 공원 곳곳이 봄꽃으로 가득 들어찰 것으로 기대된다”며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경남대표 안심관광지로 가족 봄나들이를 준비하고 있는 분들에게 여유롭고 안전한 공간을 제공하게 다”라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