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컨설팅 전문가 ㈜온유 홍울 대표, 남원화장품 창업 및 청년인턴교육 진행

이승준

| 2021-06-25 09:59:07

[시민일보 = 이승준] 화장품컨설팅 전문기업 ㈜온유(대표 홍울)은 ‘2021 남원화장품 창업 및 청년인턴 전문교육’의 강사로 나서 교육참석자들에게 화장품업계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 위주의 교육을 진행한다.


지난 5월 14일 시작된 ‘2021 남원화장품 창업 및 청년인턴 전문교육’은 재단법인 남원시화장품산업지원센터가 남원시와 공동으로 화장품 업계 인재양성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온유의 홍울 대표는 총 네 차례에 걸쳐 참여한다.

6월 18일에는 ‘화장품 신제품개발 프로세스’를 주제로 화장품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에 필요한 일정관리나 주의사항에 대해 안내하고, 6월 25일에는 ‘화장품 시장조사’를 주제로 시장조사 방법부터 분석방법, 시장조사 데이터 활용법에 대해 소개한다.

7월 2일 ‘화장품 상품기획 기초’ 시간에는 상품기획 시 필요한 컨셉도출 방법과 개발, 소비자 심리 및 의사결정의 이해에 대해 교육하며, 7월 16일에는 ‘화장품 마케팅전략의 이해’를 주제로 유통채널 별 효과적인 STP 전략 및 뉴미디어 활용과 디지털마케팅 등에 대해 안내한다.

‘2021 남원화장품 창업 및 청년인턴 전문교육’ 참석자는 남원시 관내의 화장품 관련업체 임직원 및 화장품에 관심 있는 이들로써 화장품 업계 내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고 화장품사업 관심기업의 화장품책임판매업 등록 및 제품개발 연계 실전 스타트업 사례발굴 및 육성을 목표로 한다.

강사로 나선 홍울 대표는 화장품 관련업계에서 오랜 동안 경력을 쌓으며 다수의 화장품 브랜드 런칭, 신제품 기획 및 개발, 출시 등의 과정에 컨설팅을 하고 있는 전문가로, ㈜온유가 자체 운영하며 화장품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는 화장품BM아카데미에서도 강사로 활약하고 있다.

특히 ㈜온유는 재단법인 남원시화장품산업지원센터와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해 남원 화장품산업 활성화를 위해 함께 하기로 하고 꾸준히 교류하고 있기도 하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