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코로나19 안내 홈페이지' 개편
최성일 기자
look7780@siminilbo.co.kr | 2020-11-29 09:56:15
▲ 코로나19 홈페이지 디자인 개편(안) 사이트 화면. (사진제공=부산시청)
[부산=최성일 기자] 부산시가 코로나19 관련 정보를 한눈에 찾을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개편한다.
시는 코로나19 상황을 시민들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의 '코로나19 종합안내 사이트'를 30일부터 확대 개편한다고 밝혔다.
시는 사회적거리두기의 단계가 세분화하고 이에 따른 단계별 준수사항이 달라 시민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점을 해소하기 위해 이번 개편을 준비했다.
이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정보 상시표출 배너 제공 ▲사이트 메뉴 구조·디자인 개선 및 메뉴 목록화로 접근성, 검색 용이성 강화 ▲다양한 코로나 관련 홍보자료(동영상 등) 게시 등으로 홈페이지를 개선했다.
개편된 사이트에서는 ‘코로나19 현황’, ‘마스크 착용 안내’, ‘온라인 브리핑 중계’ 등과 거리두기 단계에 따른 ‘시민행동수칙’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변성완 시장 권한대행은 “코로나19 사이트의 확대 개편을 통해 정보 접근성, 검색 용이성을 강화하고 꼭 필요한 정보를 담아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시민들에게 알리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 대응에 총력을 기울여 감염이 더 확산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시민들께서도 불편하겠지만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