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기업유치 위한 투자환경 분석 용역 시행
맞춤형 기업유치 전략 수립해 명품산업도시 도약 준비
최성일 기자
look7780@siminilbo.co.kr | 2021-03-25 15:51:06
진주시는 산업 환경 분석과 기업유치 전략 수립을 위한 「기업유치 및 산업활성화 방안 용역」을 3월 26일부터 전문업체에 위탁 시행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시는 2019년 기업유치단을 신설하고 외부전문가를 영입하여 기업유치 활동을 전개해 왔으나, 지역 내 투자환경과 외부요인에 대한 전문적인 분석 없이 유치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실효성이 떨어진다는 내부진단에 따라 전문용역을 시행하게 되었다.
용역과제는 ▲산업동향과 지역특성 분석 ▲산업트렌드 조사‧분석 ▲투자유치 사례조사 및 홍보방안 마련 ▲진주시에 부합하는 미래성장 동력 산업군 도출 ▲투자 유치 타깃기업 선정 ▲기업유치 실행 개선체계 마련 등의 내용을 담았다.
시는 제안된 맞춤형 기업유치 전략을 바탕으로 기업 유치에 주력하는 것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홍보, 국내‧외 전시・박람회 참가 등 다각적이고 적극적인 유치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진주시의 미래먹거리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용역결과에 따라 투자지원 프로그램 및 인센티브를 개선하고 관련부서와 협업을 통해 인프라를 구축하는 등 기업하기 좋은 여건을 마련하여 미래 유망산업군의 기업을 유치하는 한편 기업가정신이 깃든 명품산업도시로 발전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