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비대면 '럭키데이 채용박람회' 성료
송윤근 기자
ygs@siminilbo.co.kr | 2021-07-18 10:51:46
[시흥=송윤근 기자] 경기 시흥시가 최근 종합일자리센터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럭키데이 채용박람회’를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럭키데이’는 매월 7일 구인ㆍ구직 만남의 날, 17일은 채용박람회로 시민과 지역내 기업체 및 소상공인을 연결시키는 시흥시의 취업지원 프로그램의 하나다.
이번 행사는 최근 코로나19가 급속하게 확산하면서 시흥시 일자리총괄과에서 구축한 온라인 화상면접 시스템을 이용해 일정에 맞춰 비대면으로 개최됐다.
이날 시흥시 소재 ㈜프론텍, 쿠팡(물류센터), ㈜소울푸드, 시흥교통 총 4개 업체에서 10명 이상의 시흥시민을 채용할 예정으로 행사에 참여했다.
임병택 시장은 “코로나19의 4차 유행 속에서도 구인구직을 원하는 업체와 시민이 시흥시의 화상면접 시스템을 통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게 돼 다행”이라며 “시흥시는 구인과 구직은 물론 산업인력 양성을 위한 직업교육 시스템 전반에 대해서도 돌아보고 개선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 일자리총괄과에서는 일자리의 기획, 일자리센터의 운영, 여성새일지원, 사회적경제 활성화 등 모든 일자리 정책을 총괄하며,시흥시가 보유한 일자리시스템을 통해 편리하고 안정적인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