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읍 중앙로상가 극장통길 프리마켓 운영 활성화
11월 28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스마트 투어, 근대의상 무료체험, 현장 이벤트 등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1-10-13 10:59:44
이번 프리마켓은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문화와 상업이 공존하는 상가로 탈바꿈하고 활성화시키기위해 프리마켓 부스 조성, 스마트 미션투어 운영, 근대의상 무료 체험, 추억의 현장 이벤트, 버스킹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부스에서는 강진군 특화상품, 수제 공예품, 꽃, 중고물품, 먹거리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며, 스마트 투어는 관내 관광 명소를 방문하고 스마트폰으로 스탬프를 모아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스탬프 투어와 각 상가에 주어진 미션을 완성하는 게임형 미션 투어 2가지로 운영된다.
특히, 지난해 프리마켓에서 고객 호응도가 높았던 근대의상 무료 체험장을 운영해 근대의상과 추억의 교복 등을 무료로 입어 볼 수 있으며, 제기차기, 딱지치기, 윷놀이 등 추억의 게임에 참여하면 소정의 기념품을 받을 수 있는 현장 이벤트도 실시한다.
임준형 일자리창출과장은 “극장통길만의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보 및 운영해 신규 고객이 유입되고 즐거움이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 하길 바란다”며 “코로나19로 인해 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수 없어서 아쉽지만 안전하고 즐거운 행사 진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