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중 多가치 학부모 초청 ‘수업나눔’ 실시

학생·교사·학부모 동참…음악·미술 등 다채

이영수 기자

lys@siminilbo.co.kr | 2021-05-25 16:32:30

  [산청=이영수 기자]

산청중학교(교장 정한규)는 지난 21일 학생과 교사, 학부모가 모두 함께하는 ‘수업나눔’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수업나눔은 ‘수업, 다같이 多가치 아름다운 동행’이란 주제로 진행됐다.

새로 지어진 학교의 음악실과 미술실 등 각 공간을 소개하는 한편 학생들이 그동안 배운 다양한 능력을 선보이는 자리였다.

음악실에서는 학생들이 ‘칼림바’를 연주했다. 체육관인 웅비마루에서는 하나의 줄을 두 명의 학생이 한 손씩 쥐고 같이 줄을 넘는‘짝 줄넘기’를 선보였다.

‘English Zone’에서는 영어 선생님과 원어민 선생님이 함께 했으며, 국어 수업 시간에는 긴 글 속에서 귀납과 연역 그리고 유추라는 논증 방법 찾기를 진행했다.

학습 도움실에서는 ‘多가치’를 지닌 다 같은 학생들의 수학 수업이 진행됐다.

정한규 교장은 “새로 지어진 학교 교사에서 수업나눔을 가지게 돼 어느 해보다 뜻 깊다”며 “앞으로도 학부모님들과 동행 할 수 있는 수업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청중학교는 지난 5월 초 전 교원을 대상으로 수업 및 평가 방법 개선을 위한 찾아가는 연수와 외부 강사를 초빙해 미래교육지원 플랫폼 ‘아이톡톡’ 연수를 진행하는 등 시대에 따라 빠르게 변하는 교육 흐름에 발맞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