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생활’, 캠핑카 카라반 유저들 주차장 문제 해결하는 서비스 확대 박차

㈜메이크웍스커뮤니케이션의 캠핑카 전용 직영 주차장 플랫폼 서비스, 캠핑생활

이승준

| 2021-04-22 11:44:48

 

 사진=화성 주차장 사진

 

[시민일보 = 이승준] 중진공이 지원하는 청년스타트업 양성프로그램인 청년창업사관학교 10기로 우수하게 졸업한 벤처기업 ㈜메이크웍스커뮤니케이션(대표 정현우)의 캠핑카&카라반 전용 주차장 찾기 주차 플랫폼인 ‘캠핑생활’이 캠핑카 카라반 주차장 서비스 전국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메이크웍스커뮤니케이션은 지난 2월 25일(목), 경기도 용인시교육지원청의 공유재산지인 어정초동진원분교장(소재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중동)을 ‘캠핑카 전용 주차장’으로 활용하는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

현재 캠핑생활은 용인시에 이어 화성시에도 캠핑카 카라반 직영주차장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순조롭게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화성시 팔탄면 소재의 캠핑카 전용 주차장은 2021년 3월 시설공사를 시작해 4월 중순 서비스 시작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캠핑생활’ 주차장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주차권을 신청할 수 있다.

부지 면적은 1,161㎡ (약 350평)으로 약 25대 캠핑용 자동차를 주차할 수 있으며 주차가 가능한 차종은 캠핑용 자동차(이동식 업무차량, 캠핑 트레일러, 카라반, 캠핑카, 독일식 유럽식 등 수입되는 카라반 캠핑카 포함)만 가능하며, 차고지증명서 발급서비스도 제공 예정이다.

메이크웍스커뮤니케이션은 최근 ‘2021 강원형 뉴딜 특화분야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ICT 스마트 관광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하여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되며, 주차공간의 공유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o2o 플랫폼 서비스 캠핑생활’(정식 서비스명)을 시작으로 최근 사회적으로 문제되고 있는 캠핑카 주차장 사업이 전국적으로 가속화될 전망이다.

이는 현재 자신의 행복을 가장 중시하고 소비하는 ‘욜로(YOLO)’문화가 확산되며 캠핑 여행을 즐기는 현대인들이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주 5일제 근무가 정착되면서 캠핑이 대표적인 여가 생활 및 취미로 여겨지고 있는 상황에서 캠핑카 카라반 수요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 게다가 근래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가족 단위로 캠핑카 및 카라반을 구매해 여행을 즐기는 여가 트렌드로 더욱 각광을 받고 있다.

이에 원활한 차량 보관이 가능한 주차장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만큼 캠핑생활의 경기도 캠핑카 카라반 주차장 신설 소식이 많은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사진= (좌)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장 한종호/() 메이크웍스커뮤니케이션 대표 정현우

 

메이크웍스커뮤니케이션 정현우 대표는 “작년부터 남양주시, 구리시, 가평군, 양평군과도 유휴부지 활용에 대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연내 전국 약 10여 곳의 지자체와 캠핑카 전용 주차장을 개발해 서비스화하는 것이 목표”라며 “개발된 플랫폼에는 캠핑생활과 협약된 전국의 캠핑카 카라반 주차장을 내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캠핑카 카라반 주차장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돼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고 전했다.

정 대표는 이어 “메이크웍스커뮤니케이션의 캠핑생활 o2o 플랫폼 서비스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여가·여행 문화를 이끄는 핵심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캠핑생활 측의 설명에 따르면 잇따르고 있는 경기도 캠핑카 카라반 계약 소식은 용인시와 화성시 및 인근 수도권 지역에서 캠핑용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 이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에는 업체와 여러 루트를 통해 자기가 사는 지역에 캠핑카 카라반 주차장을 찾는 이들이 크게 늘어났다.

화성 및 용인 캠핑카 카라반 보관 주차장 관련 정보 확인 및 문의는 캠핑생활 주차장 플랫폼 서비스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