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역소독 완벽! 안심하고 투표하세요!
시민일보
siminilbo@siminilbo.co.kr | 2021-03-03 11:51:40
서울특별시선거관리위원회 홍보과 민수미
코로나19가 대한민국을 덮친 지 1년이 지났다. 우리나라도 백신 접종이 시작되었으나,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거리두기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 해 제21대 국회의원선거를 앞두고 코로나19의 급격한 확산세로 인하여 선거가 연기되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하지 않을까 하는 많은 이들의 우려가 있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지난 제21대 국선을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도 단 1명의 확진자도 발생 없이 무사히 선거를 치렀다. 이는 다른 나라의 모범사례가 되었고 많은 외신들의 주목도 많이 받았던 기억이 있다.
코로나19 상황의 지속으로 여느 때보다 선거관리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지만, 선거관리위원회는 기존 방역 대책을 재점검하고 코로나19를 대비하여 유권자가 안심하고 투표할 수 있도록 (사전)투표소와 개표소에 대한 철저한 방역과 함께 모든 선거인 대상 발열체크, 자가격리자를 위한 특별 사전투표소, 발열선거인에 대한 별도의 기표소 마련 등 방역대책을 강구하고 있다. 또한 서울시선관위의 자체 방역 슬로건「방역소독 완벽!, 안심하고 투표하세요」을 활용하여 유권자를 대상으로 홍보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지난 선거에서 보여줬듯 유권자들이 코로나19에 대한 공포로 투표할 수 있는 권리를 포기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또한 선거관리위원회에서도 강력한 방역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니 유권자들도 개인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이번 선거에서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기시를 바란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