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규모창업 아이템 ‘꼬치의품격’, 창업 지원 프로모션 선보여

이승준

| 2021-04-21 11:51:49

 

최근 13~17평 정도의 작은 매장을 활용한 소규모창업이 인기다. 특히 외식업계에서는 최근 테이크아웃과 배달 서비스가 활성화되면서 작은 규모로도 충분한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중요한 것은 규모가 아닌 창업 아이템이라는 것이 업계 관련자의 설명이다. 

 

국내 유명 퓨전 닭꼬치 프랜차이즈 ‘꼬치의품격’ 관계자는 “지난 해 15평 남짓의 매장에서 월 3천만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이는 ‘소규모창업’으로도 대기업 연봉에 버금가는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증거”라며, “경쟁력 있는 아이템과 차별화된 서비스, 탄탄한 수익구조가 있다면 얼마든지 성공할 수 있는 것이 창업”이라고 의견을 전했다. 

 

해당 브랜드는 가성비와 기호성, 비주얼과 맛을 갖춘 닭꼬치의 변신을 꾀하며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며, 외식업계에서 떠오르는 인기 사업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꼬치의품격’이 인기 있는 이유는 기존 음식점의 단일 메뉴에 지불해야 했던 비용으로 4~5가지의 메뉴를 맛볼 수 있고, 오픈형 주방 인테리어로 위생에 대한 신뢰도까지 쌓아 맘카페는 물론이고 SNS를 통해서도 입소문이 났다.

 

또한 내부 인테리어는 마치 펍에서 여유롭게 맥주 한 잔을 마실 수 있는 깔끔하고 트렌디한 인테리어를 갖춰 소비자들을 계속해서 불러 모으며 코로나19 경기불황에도 부천을 비롯해 전주 등 전국에서 신규 매장을 오픈 준비 중이기도 하다. 

 

이처럼 폭발적으로 늘고 있는 가맹점과 함께 ‘꼬치의품격’은 다양한 창업 지원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우선 초기 자본 마련의 어려움을 덜 수 있도록 최대 3천만원까지 창업 대출 지원이 가능하며 프랜차이즈 창업 시 발생하는 로열티와 가맹비를 전액 면제하고 있다. 

 

여기에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마케팅에 필요한 광고 송출, 홍보물 지원, 그 밖에 닭꼬치 원물 200개, 해동고 무상 지원 및 1km 독점 영업지역 확장 보장이 신규창업, 지역별 1호점 창업 혜택으로 마련되어 있다. 

 

‘꼬치의품격’은 소규모창업에도 확실한 수익을 낼 수 있는 4중 수익구조를 확립해 홀 판매와 테이크아웃, 배달, 주류 판매로 안정적인 매출이 가능하도록 가맹점을 돕고 있으며, 정부에서 인증 받은 본사 인테리어 연구소를 통해 한정된 공간에서도 최적의 효율을 낼 수 있는 인테리어 디자인을 제공하고 있다. 

 

창업에 대한 부담은 줄이고 수익률을 극대화할 수 있는 창업 아이템을 찾는 경우, ‘꼬치의품격’ 공식 홈페이지와 유선 문의를 통해 보다 자세한 가맹 문의 및 창업 상담을 안내 받을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