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정부합동평가 우수상 수상
상사업비 등 6000만원 확보
부서 점검 등 실적 향상 결시
박병상 기자
pbs@siminilbo.co.kr | 2021-05-19 11:52:58
[구미=박병상 기자] 경북 구미시가 18일 화요일 경북도청 안민관에서 열린 2020년 정부합동평가(시ㆍ군 평가)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정부합동평가는 국정의 통합성과 효율성을 확보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에서 전국 시ㆍ도(시ㆍ군ㆍ구 실적 포함)를 대상으로 국정 주요시책사업에 대해 1년 단위로 실시하는 종합평가이다.
경북도는 정부합동평가의 실적을 제고하고, 국ㆍ도ㆍ시정 운영의 책임성을 확보하기 위해 도내 23개 시ㆍ군을 대상으로 매년 시군평가를 실시하고, 우수 지자체에는 인센티브로 포상금 및 상사업비를 지급하고 있다.
시는 지난 2019년부터 시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성과관리 업무평가에 정부합동평가 지표를 반영하고, 정기적인 보고회와 부서점검을 실시하는 등 정부합동평가(시ㆍ군 평가)의 실적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장세용 시장은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인력, 예산 등 행정력이 집중되어 정상적인 사업 추진에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좋은 성과를 낸 데 대해 직원들에게 격려를 보내며, 이번 수상을 시정발전을 위한 추진동력으로 삼아 도정과 시정 전분야에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을 구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