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리필 소고기전문 ‘꾸쇼’ 본점 웨이팅 꾸준히 증가
고수현 기자
smkh86@siminilbo.co.kr | 2020-01-03 12:06:19
[시민일보 = 고수현 기자] 무한리필 소고기전문점 ‘꾸쇼’가 2020년 경자년을 맞이하여 매장을 새롭게 재정비함으로써 로컬프랜차이즈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꾸쇼’는 고객이 원하는 종류의 고기를 양껏 리필해서 자유롭게 먹을 수 있는 무한리필 소고기전문점이다. 소고기 6종, 돼지고기 7종, 고기류 셀프바 8종, 라면 셀프바 9종, 기타류 22종으로 다양한 메뉴가 구성되어 고객들의 입맛을 충족시키고 있다.
소고기는 남녀노소 좋아하는 음식으로 다양한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피로회복 효과가 뛰어나며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을 주는 보양식이다. 하지만 외식 메뉴로 선뜻 선택하기에는 가격적인 면에서 부담이 큰 것이 사실이다. 이에 꾸쇼는 합리적인 가격에 소고기를 마음껏 먹을 수 있다는 점에서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특히 최근 광주전남 케이블 방송을 통해 꾸쇼의 체인점 모집광고가 전파를 탄 이후, 본점에서는 웨이팅이 더욱 늘어나고 있다. 30여 년의 고기관련 노하우를 보유한 지피지기F&C에서 설립한 프랜차이즈 ‘꾸쇼’는 최상의 냉장육만을 취급한다. 이 때문에 한번 방문해보면 그 맛을 잊지 않고 다시 찾게 된다는 반응이 이어지는 중이다.
꾸쇼 관계자는 “현재 가맹점 관리에 초점을 맞추어 본격적인 관리에 힘쓰고 있다. 앞으로도 가맹점 모집이 주가 아닌 가맹점 관리에 노력하는 자세로 체인사업을 영위할 것”이라고 전했다.
프랜차이즈 창업은 누구나 시작할 수 있지만, 성공은 아무나 하기 어렵다는 문제점이 있다. 본인의 노력도 중요하지만 본사의 노하우도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프랜차이즈 창업을 하기 전에는 본사의 노하우 및 운영 방식을 사전에 꼼꼼히 확인해보고 시작해야 성공적인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한편, 꾸쇼 가맹점 문의는 지피지기 F&C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