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그룹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등급 획득

홍덕표

hongdp@siminilbo.co.kr | 2021-03-26 12:13:26

▲ 부영그룹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 전경. (부영그룹)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부영그룹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은 2017년 개원 이후 처음 실시된 ‘청소년 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여성가족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이 주관한 이번 ‘2020년 청소년 수련시설 종합평가’는 청소년활동진흥법에 근거해 전국 수련시설을 대상으로 2년 주기로 시행되고 있다.

이번 종합평가에서는 전국의 청소년수련원, 유스호스텔 등 289개 자연권 청소년 수련시설을 대상으로 종합 안전위생 점검과 함께 실시됐다.

평가는 수련시설 운영 및 관리, 청소년 이용 및 프로그램, 인사 및 조직관리, 시설 및 안전, 시설운영 발전에 관해 총 5개 영역 9개 항목 25개 평가지표를 바탕으로 진행됐다.

여기서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은 전기, 건축, 소방 등 각 분야별로 실시된 종합 안전위생 점검에서 ‘A’ 등급을 받음으로써,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설임을 입증했다.

수련원 관계자는 "이번 최우수 등급 평가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수련원을 방문하는 청소년 등 고객들이 신뢰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최고의 시설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